에어아시아 기내수화물 가장 중요한 것은 무게

안녕하세요! 직장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해외여행을 통해 해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나 가까운 동남아시아에 가실 때에는 비용도 많이 들지 않아서 많은 분들이 선호하시는 여행 지역 인데요. 동남아시아를 가실 때 가장 많이 이용하시는 저비용항공사 에어아시아 기내수화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이저항공을 탈 때는 수화물 규정에 대해 크게 생각 안 하는데요. 저비용항공사는 비행기 티켓 가격이 저렴한 대신 당연하게 생각했던 부분에서 서비스 비용이 발생하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를 들면 기내식도 별도로 지불을 하셔야 제공이 됩니다. 하물며 물 한잔, 볼펜 한자루도 그냥 안 주는데요. 특히 에어아시아는 수화물 규정이 까다롭다고 하니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아시아 기내수화물

저비용항공사 특징이 비행기는 태워주지만 필요한게 있으면 말만하지 말고 돈을 같이 내거라 입니다. 근데 이게 꼭 나쁜 것은 아닙니다. 대신 비행기를 저렴한 가격에 이용하고 서비스는 이용을 안하면 되기 때문인데요. 그래도 다행인 것은 기내수화물은 티켓값에 포함된 서비스 라는 것입니다. 그래도 규정이 있기 때문에 지키지 않으면 여지없이 돈을 내거라 됩니다.

 

 

에어아시아 기내수화물 규정은 20인치의 기내용 캐리어 1개와 백팩 1개 정도 까지만 허용되는데요. 가장 중요한 것은 무게가 7kg 을 넘으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원래는 캐리어 무게와 백팩의 무게를 합산하여 계산해야 되는데, 백팩이 에베레스트산 가는 짐 수준이 아니면 잘 검사를 안한다고는 합니다. 그래서 가급적이면 백팩에도 많은 짐을 넣지 마시고 작고 무거운 카메라 같은 것을 백팩에 넣으시는게 좋습니다.

 

 

이상으로 에어아시아 기내수화물 간단하게 알아 보았는데요. 막상 티켓팅 할 때 수화물 검사가 까다롭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한국에서 출국할 때 느슨하고 돌아오는 외국 공항에서는 까다롭게 본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에어아시아는 말레이시아 국적기로 외국 항공사라서 출국 할 땐 한국인의 정 같은 걸로 좀 봐주나요? ㅎㅎ

에어아시아 수화물 관련해서 좀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